이병욱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좌)이 몽골 에너지부 장관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병욱 한국지역난방기술 사장(좌)이 몽골 에너지부 장관상을 수여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나영 기자] 이병욱 한국지역난방기술 사장이 지난 10일 몽골 울란바토르시 청사에서 한국인 최초로몽골 에너지분야의 최고 우수 에너지부 장관상을 수여해 이목이 집중됐다.

한난기술에 따르면 이 사장은 그동안 몽골 지역난방사업 참여에 큰 역할을 했으며 최근에는 몽골 10개 아이막 지역난방 개선사업 타당성 조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등 몽골 에너지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상을 수여받았다.

또한 울란바토르시가 추진하는 몽골 바얀고로슈 지역의 지역난방 개선 EPC 건설공사 설계 계약도 12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EPC계약은 ADB Clean Air Project 일환으로 한국지역난방기술(실시설계), 장한기술(기자재 공급), 몽골 Odcon(시공) 3개사가 JV사로 구성돼 공동 참여한 사업으로 울란바토르시 인근에 있는 바얀고로슈 게르지역의 지역난방 개선사업이다.

한편 이번 몽골 방문 중에 이 사장은 몽골 에너지부 간톨가 차관을 면담해 한난기술이 수행한 몽골 10개 아이막 타당성 조사용역의 후속 사업 용역수행 방안을 논의를 했으며 몽골 지역난방공사 비얀바차르 사장의 초청을 받고 몽골 지역난방공사를 방문해 다자개발은행 차관 사업인 암갈란 열병합발전소의 지역난방 개선사업 참여를 위한 기술협의를 가졌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