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선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경영혁신실장(위줄 좌 4번째)과 공공기관 관계자들이 공공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창선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경영혁신실장(위줄 좌 7번째)과 공공기관 관계자들이 공공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임춘택)은 31일 시청자미디어재단 인천 시청자 미디어 센터에서 13개 공공기관과 ‘공공기관 혁신 및 사회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참여기관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국제방송교류재단 △사회보장정보원 △시청자미디어재단 △우체국금융개발원 △우체국물류지원단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기상산업기술원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우편사업진흥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한국특허전략개발원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다.

이번 협약은 서울지역 공공기관들이 사회적 가치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협업 활동을 극대화하기 위한 것이다. 13개 공공기관은 지난 6월부터 ‘함께하는 공공혁신 서울협의회(이하 공공혁신 서울협의회)’를 실무 협의체로 발족하고 △국민의 삶의 질 제고를 위한 공공혁신 프로그램 운영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기업 지원 △취약계층 대상 공공교육 지원 및 자립성장 지원 등을 협의해왔다.

이에 각 기관은 공공혁신 캠페인 전개(상생협력, 반부패청렴, 갑질근절 등 12개 분야), 취약계층 대상 공공교육 지원(청소년 진로콘서트), 일자리창출을 위한 채용박람회(서울협의회 공동채용설명회), 혁신활동 공동 점검 및 진단, 공공혁신 우수사례집 발간 등을 연내 추진할 예정이다.

공공혁신 서울협의회의 관계자는 “다양한 기관이 함께함으로 실질적인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사회적 가치에 앞장서는 바람직한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