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산업개발 나누리봉사단원들이 LED등 교체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전산업개발 나누리봉사단원들이 LED등 교체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전산업개발(대표 홍원의)은 13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가람지역아동센터(대표 이규환)을 방문해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신태환 경영본부장을 포함한 15명의 나누리사회봉사단은 사랑의 쌀 500kg 전달과 함께 시설 내 LED전등 교체작업과 노후 전기설비를 점검하는 재능기부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재능기부활동은 지난 9월 추석맞이 사랑의 쌀(500kg) 나눔의 후속으로 전개됐다. 당시 봉사활동에 참여했던 신태환 한전산업개발 경영본부장은 시설 내부를 살펴보던 중 곳곳에 피복이 벗겨진 전선과 다소 어두운 실내조명을 발견했다. 이에 그는 시설 관계자에게 전기설비 점검과 실내 LED조명 교체를 약속하고 이번 재능기부로 그 약속을 지켰다.
 
이날 봉사단은 센터 본관과 지하 식당 그리고 아이들의 공부방 등 시설 내 총 20개의 조명을 LED로 교체했으며 센터 내·외부의 전기설비 점검은 물론 가전제품 등의 전체적인 점검활동을 펼쳤다.

나누리사회봉사단은 이번 LED 전등 교체로 아이들에게는 전보다 밝은 실내에서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시설에는 기존 전등에 비해 낮은 전기료로 인해 시설 운영에 있어 재정적 도움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재능기부활동에 참가한 진호진 한전산업개발 부장은 “이번 재능기부를 통해 노후 전기설비로 인한 인명·재산피해를 예방하고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밝은 빛을 선물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내가 가진 작은 재능이지만 우리 주위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사용될 수 있어 뿌듯함을 느낀다”고 밝혔다.

홍원의 한전산업개발 대표는 “경기불황 등의 사회적 분위기로 인해 연말을 맞이하는 시기에도 소외이웃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예년보다 줄어드는 것 같아 아쉽다”라며 “앞으로도 우리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지역사회 내 소외계층을 지속적으로 발굴, 적극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한편 경기도 고양시 행신동에 위치한 가람지역아동센터는 지역사회 내 결손·저소득 가정의 위기아동 40여명에 대한 방과 후 보호 및 교육을 제공하는 복지시설이다. 한전산업은 지난해 6월부터 올해 11월까지 총 2톤의 사랑의 쌀을 전달해왔으며 이번 재능기부활동에 이어 향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