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성 에너지경제연구원 원장(좌)이 한국전력 국제원자력대학원대학교와 상호 협력을 위한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용성 에너지경제연구원 원장(좌)이 한국전력 국제원자력대학원대학교와 상호 협력을 위한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나영 기자]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조용성)은 지난13일 울산 소재 연구원 본원 대회의실에서 한국전력국제원자력대학원대학교(총장 안남성)와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에경연과 한전원자력대학원이 보유하고 있는 지적 자산과 정보, 인력, 경험 등의 교류를 위한 유기적인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기관 선진화 및 국가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체결되는 것으로 협약기간은 3년이다.

양기관의 협력분야는 에너지정책 및 에너지기술 분야 정보 및 인력(인턴 포함) 교류 연구개발사업 조사/분석 업무 지원 및 자문 에너지정책학과 운영 에너지정책 및 에너지 기술분야 단기교육과정 운영 에너지분야 공동 연구과제 발굴 및 시행 국제협력 관련 업무 지원 및 자문 기타 공동 협력이 필요한 관련 분야에 이른다.

이날 조용성 원장과 안남성 총장은 양 기관의 연구 및 교원 인력의 상호교류를 바탕으로 에너지정책 및 에너지 기술분야의 교육인프라를 공고히 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번 MOU는 에경연과 한전원자력대학원이 에너지정책과 기술분야의 융복합 연구역량을 상호 교류하고 한전원자력대학원에 신설된 에너지정책학과의 일정 교원을 투입/지원함으로써 신설학과의 안정화에 기여하고 공공부문의 상호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인프라 확대의 좋은 사례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