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규 (주)케이엠엑스 대표.
김성규 (주)케이엠엑스 대표.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케이엠엑스는 2005년 설립해 원자력·화력발전소, 석유화학, 조선, 제철소, 철강 등 여러 산업분야에 최신기술을 보급하고 있다”

김성규 (주)케이엠엑스 대표는 “신뢰받는 기업, 전문기술 선도기업, 경쟁력 최상의 경영을 기업이념으로 삼고 있다”라며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로 고객만족경영을 위해 최선의 노력과 기술개발을 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대표는 “급변하는 국내·외적 기업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사업다각화로 냉매회수 정제주입장비, 오일 플러싱장비, 산업용펌프, 밸브 및 설비소재에 손상이 없는 정비용 케미칼과 부품 및 설비 세정을 위한 세정장비를 개발해 산업분야 전반에 적용, 보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케이엠엑스의 사업분야로는 쿨링타워 스케일제거 장비, 360도 안전 라이트 조명장치 등을  공급하며 설비소재에 손상이 없는 정비용 케미칼과 설비 세정을 손쉽게 할 수 있는 다목적 세정장비를 개발, 제조해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여러 산업전반에 케미칼과 세정장비, 세정기술을 이용해 각종 설비의 세정경험을 토대로  발전소와 다양한 연구개발과제를 수행했다.

김 대표는 “복수기 세정장치와 세정기술에 대한 연구개발과제 수행을 바탕으로 UAE SEWA 발전소에 담수화 설비 계약을 했다”라며 “자사의 기술 인력과 제품, 기술 등을 수출할 수 있게 됐으며 중동의 인근 나라의 발전소 정비도 수주될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김 대표는 “정부의 신재생에너지사업 확대와 에너지 효율화사업으로 친환경제품인 쿨링타워인 ‘스케일제거장치’를 개발했다”라며 “쿨링타워를 가동하면서 생성되는 각종 스케일, 이끼, 녹조, 세균 등을 별도의 약품을 사용하지 않고 자사가 개발한 장비로 해결을 하며 기존에 처리하는 방식에서 우려되는 수질오염과 환경오염을 방지할 수 있는 친환경제품으로 이미 국내에는 물론 태국, 필리핀 등 해외에 수출해 가동 중에 있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김 대표는 “지난 2015년 두바이(Dubai) 에서 열린 WETEX 2015에 참가해 정비용 세정제와 세정장비를 선보여 국제적인 기술력을 과시했다”고 밝혔다.

이 기간 동안 제품에 관심을 가지는 해외 및 현지 바이어들과 수출 상담회가 즉석에서 이뤄지는 등 특히 케이엠엑스의 정비용 세정제와 세정장비가 주목을 받았다.

김 대표는 “발전사들의 지원으로 이 같은 전시회를 통해 국내 기업들이 UAE 및 중동 업체들의 AGENCY 제안을 받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이뤄냈다”라며 “향후 해외시장 진출에 있어 산업분야와 발전소의 수요를 꾸준히 확대하면 지금 보다 더 나은 성과가 있을 것이며 더 나가서는 한국경제지표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케이엠엑스의 기술은 고객의 원가 절감 및 지구 오존층을 막는 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이다.

김 대표는 “회사의 주된 기술력은 발전소 및 일반산업체에서 해결하지 못해 막대한 비용을 들여 설비의 전체교체까지 가야하는 상황을 해결해 줌으로써 고객들의 비용 절감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전했다.

끝으로 김 대표는 “향후 시장개척이나 해외 시장 진출에  있어 각 산업분야와 발전소등의 수요를 꾸준히 확대하면 지금 보다 더 나은 성과가 있을 것”이라며 “더 나아가서는 한국경제지표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