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한국선급(KR, 회장 이정기)이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부산 해운대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되는 2018 국제조선해양기자재컨퍼런스(Kormarine Conference 2018)에 참가해 사이버보안, 황산화물 등 최근 해사업계의 주요 관심사를 다룬다.

2018 국제조선해양기자재컨퍼런스는 산업통상자원부,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조선해양기자재공업협동조합이 주관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조선해양산업의 새로운 길을 묻다’를 주제로 해 국내외 25명의 연사들과 함께 환경규제 변화에 따른 조선해양산업의 동향 등을 짚어볼 예정이다.

한국선급에서는 김연태 상무가 첫 번째 세션인 ‘조선해양산업의 대변화’의 좌장을 맡아 자율운항선박, LNG 연료추진선, 사이버보안 등 해사업계의 최신 기술에 대한 논의를 이끈다.

이 세션에서 박개명 사이버보안대응팀장은 국내외 기업의 사이버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고 관리한 경험을 바탕으로 사이버 보안의 실사례를 공유하고 전망을 예측해본다.

김현태 책임검사원은 2번째 세션인 ‘환경규제와 선박추진연료의 변화’에서 최근 개최된 제 73차 해양환경보호위원회(MEPC)의 회의 결과를 포함해 황산화물(SOx) 규제 등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규제 동향에 대해 다룬다.

2018 국제조선해양기자재컨퍼런스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컨퍼런스 공식 홈페이지(www.kormarineconferences.org)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