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나영 기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ETEC: 센터장 김래현교수)에서는 건물에너지 절감을 위한 냉난방 수배관시스템 최적화 설계 및 적용 기술교육을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에 걸쳐서 IMI HE Lab(구로구디지털로 2736 이스페이스 1)에서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의 주요 내용은 냉난방 수배관시스템과 Energy ICT Solution(박동일 하나지앤씨) 초저에너지건축물과 냉난방수배관시스템 적용(민준기 경희대학교) 냉난방 수배관시스템의 활용과 에너지절감 방안(윤재동 디앤이에스) 쾌적한 실내환경 조성을 위한 최적공조계획과 복사냉난방시스템(이현종 에코에너다임) 냉난방수배관시스템 활용 및 적용사례(정재훈 삼신설계) 친환경 저에너지 공동주택 적용기술(정민호 대림산업기술연구소) 냉난방 수배관시스템의 Balancing &Authority(김남근 샘시스템) 냉난방수배관시스템 계산프로그램 소개 (윤병택: 삼양발브 종합메이커) 등이다.

이번 교육접수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ETEC 홈페이지(www.etec.or.kr)에서 가능하며 선착순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2-970-7086)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과기대의 관계자는 냉난방수배관시스템 최적화 설계 및 적용분야에 관심이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