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나영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22일 에너지공단 부서장 및 지역본부장을 대상으로 정부정책(일자리 창출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철학과 혁신의 리더십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일자리 정책과 공공기관의 역할에 대한 특강과 영화계의 거장을 통해 본 철학과 혁신의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이뤄졌다.

공단 부서장 및 지역본부장들은 이목희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으로부터 일자리 정책의 현황과 특히 공공기관의 일자리 창출 사례 및 에너지공단의 신재생E 공급확대를 통한 일자리 창출 방안에 대해 직접 듣고 에너지공단의 역할에 대해 깊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성승한 대표(전 동아방송예술대학 교수)로부터 영화계의 거장감독들을 통해 엿본 철학과 혁신의 리더십에 대한 강연을 듣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 성승한 대표는 남다른 명작을 탄생시키기 위해서는 본질을 꿰뚫어보는 소신의 철학과 혁신적인 마인드가 필수불가결한 요소임을 역설했다.

김창섭 이사장은에너지공단은 인재를 최고의 보물로 여기며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풍토 조성, 또 함께 더 멀리의 가치를 정립해 국가 에너지정책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단 예비경영진의 자질 함양을 돕는 지속적인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너지공단은 2018년 한 해 동안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무 및 필수역량, 사회적 가치 실현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해 왔으며 올해 교육부 주관 2018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HRD)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