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용 LG전자 VS사업본부장.
김진용 LG전자 VS사업본부장.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LG전자가 28일 이사회를 열고 VS사업본부장에 김진용 VC스마트사업부장 선임 등 2018년 임원인사(2019년 1월1일자) 및 조직개편(2018년 12월1일자)을 실시했다.

LG전자의 이번 조직개편은 미래 준비를 위한 신성장 동력과 핵심역량을 조기에 확보하는 한편 수익성 기반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사업단위의 책임경영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LG전자는 미래 전략사업의 조기육성과 역량강화를 위해 CEO 직속으로 ‘로봇사업센터’와 ‘자율주행사업Task’를 신설한다.

로봇사업센터에는 새로운 로봇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CTO, H&A사업본부, 소재/생산기술원 등 여러 조직에 분산돼 있던 로봇 관련 조직과 인력이 통합된다. 센터장은 (주)LG 기획팀장을 역임한 노진서 전무가 맡는다. 

자율주행사업Task는 자율주행 관련 중장기적인 투자와 역량개발에 집중한다. 자동차 산업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한 윤용철 전무가 리더에 선임됐다.

LG전자는 인공지능 연구개발을 강화하기 위해 미국, 캐나다 등 북미 지역에 있는 연구조직을 통합해 ‘북미R&D센터’를 신설한다. 또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을 맡고 있는 ‘클라우드센터’는 CTO 산하로 이관해 인공지능 관련 기술융합에 가속도를 낸다.

LG전자는 인공지능, IoT, 5G 등과 관련해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전사적인 시너지를 도모하고 미래 성장동력을 강화하기 위해 CEO 직속 조직인 ‘융복합사업개발센터’를 ‘융복합사업개발부문’으로 승격하고 황정환 부사장을 유임시킨다.

LG전자는 이번 인사에서 지난해 승진규모(67명)보다 적은 부사장 5명, 전무 12명, 상무 39명 등 총 56명에 대한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 부사장 승진(5명)
△박형세 TV사업운영센터장 △윤태봉 H&A해외영업그룹장 △전명우 경영지원그룹장 △최고희 CTO SIC센터장 △최승종 CTO SIC센터 산하 Task리더(수석연구위원)

□ 전무 승진(12명)
△김정태 한국B2C그룹장 △백승면 H&A제어연구소장 △백승태 RAC사업담당 △서영재 상품전략담당 △오세기 에어솔루션연구소장 △유규문 CS경영센터장 △이삼수 LG사이언스파크 Digital Transformation담당 △이상용 CTO A&B센터장 △이천국 HE북미영업담당 △이철훈) MC북미영업담당 △이현준 MC선행연구담당 △임종락 스마트개발센터장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