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3일 국제유가는 중동산 두바이유를 비롯해 서부 텍사스산 원유, 북해산 브렌트유 등이 모두 상승했다. 

한국석유공사(사장 양수영)는 서부 텍사스산 원유인 WTI가 전일대비 배럴당 2.02달러 상승한 52.95달러에, 북해산 Brent유는 2.23달러 상승한 61.69달러에 마감됐다고 밝혔다. 

 또한 국내 기준 유가로 적용되는 중동산 Dubai유는 전일대비 배럴당 2.17달러 상승한 61.19달러에 마감됐다. 

3일 국제유가는 미-중 무역분쟁 잠정 중단, OPEC 등의 감산 움직임, 캐나다 앨버타 주정부의 감산 지시, 미 달러 약세 등의 영향으로 급등했다. 

지난 1일 아르헨티나 G20 회의에서 미-중 양국이 무역분쟁을 90일간 중단하고 분쟁 해소를 위해 협의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글로벌 경제에 안도감을 심어줬다. 

로이터에서는 러시아 Putin 대통령이 감산 규모는 추후 논의가 필요하겠지만 큰 틀에서 감산에 참여하기로 사우디와 합의했다고 밝혔다. 
 
캐나다 앨버타 주정부가 서부캐나다산원유의 벤치마크 가격인 WCS(Western Canada Select) 가격의 저평가가 지속되자 내년 한시적으로 총 32만5,000배럴을 감축하도록 석유회사들에게 지시했다. 

주요 6개국 통화대비 미 달러 가치를 나타내는 미 달러 인덱스는 전일대비 0.32% 하락한 96.96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