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4일 국제유가는 중동산 두바이유를 비롯해 서부 텍사스산 원유, 북해산 브렌트유 등이 모두 상승했다.

한국석유공사(사장 양수영)는 서부 텍사스산 원유인 WTI가 전일대비 배럴당 0.30달러 상승한 53.25달러에, 북해산 Brent유는 0.39달러 상승한 62.08달러에 마감됐다고 밝혔다. 

또한 국내 기준 유가로 적용되는 중동산 Dubai유는 전일대비 배럴당 0.35달러 상승한 61.54달러에 마감됐다. 

4일 국제유가는 캐나다 앨버타 주정부의 생산 감축 지시 영향 지속, 미 달러화 약세 등으로 상승했지만 미 증시 약세, OPEC 등 주요 산유국의 감산 규모에 대한 불확실성 증가 등은 유가 상승폭을 제한했다. 

캐나다 앨버타 정부가 일일 32만5,000배럴 규모로 한시적 원유 생산 감축을 지시함에 따라 북미 과잉 공급이 완화될 것으로 전망됐다. 

주요 6개국 통화대비 미 달러 가치를 나타내는 미 달러 인덱스는 전일대비 0.08% 하락한 96.97을 기록했다. 

미-중 무역 분쟁에 대한 의구심 확산으로 미 증시가 큰 폭으로 하락했다. 

미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과 합의를 보지 못할 경우 즉시 관세를 추가로 부과할 것이라고 발언했다. 

미 다우존스지수는 전일대비 약 3.1%, 미 나스닥지수는 전일대비 약 3.8% 하락했다. 

사우디의 Al-Falih 에너지부 장관은 아직 구체적인 감산규모에 대한 합의가 이뤄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