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진 녹색에너지연구원 원장(우 4번째) 등 관계자들이 가족인증 현판식을 진행하고 있다.
김형진 녹색에너지연구원 원장(우 4번째) 등 관계자들이 여성가족부 가족인증 현판식을 진행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재)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김형진)은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2018 가족친화인증기관으로 선정돼 가족인증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가족친화인증’ 제도는 자녀의 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조성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이나 기관을 대상으로 여성가족부가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녹색에너지연구원은 일과 가정생활의 균형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추진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여직원을 대상으로 유급 보건휴가를 사내 규정에 명시했으며 임신기 직원의 근로시간 단축 및 유연근무제를 도입했다. 또한 매주 수요일을 ‘가족사랑의 날’로 지정해 정시퇴근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수유시설 및 산모휴게실을 설치했고 임직원 대상 가족친화 직장교육, 여직원 간담회 개최 등을 통한 가족친화적인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점이 이번 가족친화 인증평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형진 녹색에너지연구원장은 “이번 가족친화인증기관 선정도 중요하지만 앞으로 보다 다양한 가족친화적인 제도를 개발하고 이를 확대·운영해 일과 가정생활의 균형을 통한 행복한 직장을 정착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