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머슨일렉트릭 HVACR 결합 솔루션 세미나 ‘에머슨 커넥트 포럼’이 진행되고 있다.
한국에머슨일렉트릭 HVACR 결합 솔루션 세미나 ‘에머슨 커넥트 포럼’이 진행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상업 및 주거용 솔루션 혁신기업 한국에머슨일렉트릭(Emerson, 이하 에머슨)이 지난 13일 서울 강남구 르 메르디앙 서울 호텔에서 개최한 HVARC(Heating, Ventilation, Air Conditioning and Refrigeration) 결합 솔루션 포럼 ‘에머슨 커넥트(Emerson Connect)’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에머슨 커넥트 행사는 공조 및 냉동산업의 핵심 과제와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전국 주택, 상업 및 산업분야의 냉동공조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해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곽병권 한국에머슨일렉트릭 이사의 연사로 시작된 에머슨 커넥트는 에머슨의 전문가들이 직접 나서 콜드체인(Cold Chain), A/C&히트펌프(AC&Heatpump), Flow와 Cargo 솔루션 4가지 세션에 대한 발표와 함께 오종택 전남대 교수가 한국의 저온식품시장과 콜드체인의 중요성에 대한 주제 발표가 이어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각 세션별 에머슨의 광범위하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해 에너지효율을 높이고 최적의 시스템 성능 및 향상된 신뢰성을 제공해 고객의 비즈니스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에머슨의 통합 솔루션을 제안했다.

곽병권 이사는 “새롭게 발표된 HVACR 솔루션은 에머슨의 목표이자 비전인 끊임없이 고객들의 삶과 질을 증진시키는 혁신의 현실을 구현하고자 했다”라며 “오랜 기간 동안 지속 가능하며 더 나은 환경 조성을 위해 기술개발에 총력을 기울인 행사인 만큼 에머슨 상업 및 주거용 솔루션에게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한편 에머슨은 성황리에 마친 서울 에머슨 커넥트 행사에 힘 입어 부산지역 관계자들을 위해 롯데호텔부산에서도 18일 추가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