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호 본부장(우)이 취임식을 마친 후 직원들과 악수를 하고 있다.
이인호 본부장(우)이 취임식을 마친 후 직원들과 악수를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이인호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 본부장이 2일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이 본부장은 취임식에서 ‘안전 최우선 발전소 운영’, ‘투명한 정보 공개와 소통’, ‘지역과의 상생’ 등에 무게를 두고 변화와 성장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고리본부 전 직원이 ‘원마인드, 원팀, 원보이스(One-Mind, One-Team, One-Voice)’로 똘똘 뭉치고 혁신적 마인드와 적극적 업무 자세로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

이어 이 본부장은 올해 고리1호기 해체사업을 계획대로 추진해 향후 고리본부가 미래 원전산업의 메카로 우뚝 설 수 있는 토대를 구축하고 ‘종합에너지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고리본부가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주기를 당부했다.

이 본부장은 “아무리 어렵고 힘든 일이라도 포기하지 않고 확신을 가지고 노력하면 성공을 이룬다는 ‘유지경성(有志竟成)’의 정신으로 하나가 되는 고리본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 본부장은 한양대 원자력공학과를 졸업하고 지난 1985년 한국전력에 입사해 발전처 발전총괄팀장, 한울원자력본부 제2발전소 안전팀장, 감사실장, 한빛원자력본부 제1발전소장, 새울원자력본부장 등을 역임했으며 2005년 국무총리상인 제12회 한국원자력기술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