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줌, 아파트 E절약 경진대회 최우수상 아파트 배출
해줌, 아파트 E절약 경진대회 최우수상 아파트 배출
  • 송명규 기자
  • 승인 2019.0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줌 대여사업 참여 총 6개 단지 아파트 수상
해줌 태양광 대여사업을 통해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한 아파트 전경.
해줌 태양광 대여사업을 통해 태양광발전설비를 설치한 아파트 전경.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4년 연속 공식 태양광 대여사업자 해줌(대표 권오현)은 지난해 12월에 발표한 ‘2018 아파트 에너지절약 경진대회’에서 해줌이 태양광발전설비를 설치한 아파트 6개 단지가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파트 에너지절약 경진대회는 서울특별시에서 개최하며 공동주택의 에너지절약과 생산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시작됐다. 대회는 크게 에너지절약부문과 생산부문으로 나눠지며 상을 받으면 에너지절약 및 효율화 시설(장비) 구입에 사용할 수 있는 상금을 받는다.
 
대회에서 수상한 아파트 중 해줌에서 태양광 대여사업으로 아파트 태양광발전설비를 설치한 아파트는 총 6개 단지로 △세곡리엔파크3단지(강남구, 최우수상) △강남한신휴플러스6단지 (강남구, 최우수상) △강남데시앙파크(강남구, 최우수상) △거여1단지(송파구, 최우수상) △신정이펜하우스1단지(양천구, 최우수상) △길음역금호어울림센터힐(성북구, 최우수상)이다.
 
이 아파트 단지들은 태양광 대여사업으로 옥상 위에 태양광발전설비를 설치해 월 22% 이상의 공용 전기료를 절감하고 있다. 개별 세대의 전기료를 절감하는 베란다 태양광과는 달리 옥상형 태양광은 대용량의 태양광발전설비를 설치해 공용 전기료를 절감한다.
 
시공을 맡은 해줌은 아파트 옥상 태양광 설치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2015년부터 태양광 대여사업을 진행해 온 만큼 축적된 노하우로 아파트에서 최대한 발전량을 받을 수 있도록 설치한다. 또한 설치 후에도 본사에서 직접 전수검사를 실시하며 기계학습 알고리즘 기반의 이상감지시스템으로 사후관리에 힘쓰고 있다.
 
권오현 해줌 대표는 “해줌에서 설치를 진행한 아파트가 에너지절약 경진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받아 기쁘다”라며 “해줌은 설치 후 매월 전기료 절감액 보고서를 발송해 발전량 등의 설치효과를 투명하게 밝히고 있으며 앞으로도 기술을 고도화하고 경제성을 더 높일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해줌 공동주택 태양광 대여사업에 관심 있는 아파트 단지 입주자대표나 관리소장은 해줌 사이트(www.haezoom.com) 혹은 전화 (02-889-9941)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