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콘트롤즈, 빌딩 관리시스템 메타시스® 10.0 출시
존슨콘트롤즈, 빌딩 관리시스템 메타시스® 10.0 출시
  • 홍시현 기자
  • 승인 2019.0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근제어, 영상 관리, 조명 등과의 통합성 대폭 향상
존슨콘트롤즈 메타시스 10.0 UI.
존슨콘트롤즈 메타시스 10.0 UI.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존슨콘트롤즈(www.johnsoncontrols.kr)가 통합성을 대폭 향상시킨 빌딩 관리시스템 메타시스® 10.0(Metasys® 10.0)을 발표했다.

메타시스 10.0은 스마트한 빌딩 자동화, 주요 경고에 대한 더욱 빠른 응답성을 제공하며 화재 감지, 보안, 조명시스템과의 통합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설비관리자는 단 하나의 공통 인터페이스로 다양한 설비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

특히 통합성이 강화된 메타시스 10.0은 새로운 통합 기능과 업데이트를 포함한다. C·큐어 9000 출입통제 제어(C·CURE 9000 Access Control)와 빅터 영상 관리시스템(Victor Video Management Systems), 심플렉스(SIMPLEX?) 화재시스템과 쉽게 통합돼 주요 조명 업체의 조명시스템과도 통합이 가능하다.

메타시스 API(Application Programing Interface)도 새로워졌다. 고객은 메타시스 10.0에서 데이터를 안전하게 추출할 수 있으며 존슨콘트롤즈는 물론 기타 타시스템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시각화 툴과도 통합이 가능해 뛰어난 데이터 분석과 리포팅을 구현한다.

크리스 아이하만 존슨콘트롤즈 글로벌 제어 제품부문 부사장 겸 총괄은 “그 동안 뛰어난 통합 플랫폼을 선보인 메타시스가 최신 버전을 통해 냉난방공조(HVAC)와 비HVAC시스템을 손쉽게 통합할 수 있음을 증명했다”라며 “메타시스 10.0은 주요 시스템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는 직관적인 단일 인터페이스를 통해 고객들이 더 빠르고 쉽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전했다.

존슨콘트롤즈는 메타시스 10.0과 함께 새로운 하드웨어 디바이스도 발표했다.

새로운 하드웨어 디바이스에는 리무버블 나사 단자 블록(screw terminal block)을 탑재해 설치가 용이하며 높은 용량의 메모리와 빠른 처리 속도를 갖춘 신규 장치 컨트롤러 2개가 탑재됐다. 또한 온도, 습도, CO₂ 및 재실감지를 하나의 센서로 측정할 수 있는 신규 4-in-1 네트워크 센서 시리즈, 컬러 터치스크린으로 제공되는 신규 TEC3000 써모스탯(thermostat) 컨트롤러 등이 적용됐다.

메타시스 IP 장치 컨트롤러에 대한 이더넷 링 토폴로지(Ethernet ring topology) 지원도 새롭게 추가됐다. 이는 존슨콘트롤즈와 시스코의 협력의 일환으로 컨트롤러를 링 네트워크에서 구성해 시스템 안정성과 복원력을 향상시킨다.

새로운 버전의 메타시스 UI는 운영자의 업무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새로운 다양한 기능도 제공한다. 사용자가 이메일 리포트의 일정을 미리 설정하고 저장하며 상황에 따라 적합한 리포트 템플릿을 실행해 리포트 설정 및 제출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존슨콘트롤즈는 오는 18일 고객 대상으로 메타시스 10.0 웨비나를 열고 솔루션 소개와 라이브 데모를 제공한다. 웨비나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 확인과 등록은 https://www.johnsoncontrols.com/en_sg/buildings/specialty-pages/metasys-release에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