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LPG충전업협동조합
유수륜 회장

[투데이에너지]희망의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투데이에너지 독자 여러분과 에너지업계 관계자 여러분께 신년인사를 드리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난해를 돌아보면 대외적으로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와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한 화해무드 조성 등으로 한반도의 새로운 위상을 정립한 한 해였지만 대내적으로는 경기침체로 인한 중소기업 및 자영업이 매우 어려운 시기를 보냈다고 할 수 있습니다.

LPG시장 역시 업역의 완전붕괴로 무한경쟁시대가 도래되고 최저임금 인상, 직영충전소시장 덤핑 등으로 충전업계의 수익이 지속 악화돼 강도 높은 경쟁력 확보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에 충전업협동조합은 올해 재정 안정화를 위한 중장기 로드맵을 작성하고 안정적인 재정을 기반으로 신수요 창출을 위한 정책개발과 조합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지원을 다각화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조합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설시공 면허취득 및 감리시행, 저장탱크, 용기, 보일러 등의 공동구매 추진, 원격검침 및 안전관리시스템(프로그램) 개발 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로써 LPG연료의 주요 특성인 친환경, 가격경쟁력, 시설 편의성이 핵심 가치가 되도록 조합원에 공급, 시설, 안전관리를 하나로 묶어 지원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은 물론 정부의 정책지원을 이끌어 내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입니다.

협동조합은 각 조합원과 협력해 공급시스템이 보다 효율적으로 개선되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에너지업계 임직원 여러분 모두가 소망하신 일 성취하시고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