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2019 AHR 엑스포’에 참가해 북미시장을 공략할 혁신 공조 솔루션을 대거 선보인다.
삼성전자가 ‘2019 AHR 엑스포’에 참가해 북미시장을 공략할 혁신 공조 솔루션을 대거 선보인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삼성전자가 14일부터 16일까지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열리는 ‘2019 AHR 엑스포’에 참가해 북미시장을 선도할 무풍에어컨 등 혁신 공조 솔루션을 대거 선보인다.

AHR 엑스포는 미국 냉동공조학회(ASHRAE)가 주최하는 북미 최대 공조 전시회로 2,000여개 기업이 참가해 최신 공조 기술과 제품을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가정용부터 상업용에 이르는 무풍에어컨 풀 라인업을 공개한 데 이어 올해에는 냉방 용량이 기존대비 2배 확대된 벽걸이형 무풍에어컨을 새롭게 선보이며 가정용 에어컨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특히 무풍 4Way 카세트(천장형 실내기)는 ‘2019 AHR 엑스포 혁신상’ 냉방부문에서 파이널리스트에 오르며 주목을 받았다. 이 제품은 1만5,700개의 마이크로홀을 통해 냉기를 분사해 직바람 없이 시원함을 유지해주며 최대 5m 송풍거리를 확보해 넓은 공간도 빠르게 냉방해주고 동작감지센서(MDS)로 운전 효율성을 높여 최대 55%까지 에너지를 절감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외기전담 공조시스템(DOAS)과 전열교환기(ERV) 등 북미 시장에 특화된 환기시스템 풀 라인업도 공개한다. 이외에도 △OCF(Open Connectivity Foundation) 기반의 Wi-Fi 기술을 적용해 다른 스마트 기기와의 연결성을 강화한 시스템 에어컨 △가정 내 에어컨을 ‘패밀리허브’ 냉장고를 통해 음성인식으로 제어하거나 모니터링 하는 기능 등 삼성만의 차별화된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접목해 사용 편의성과 에너지 효율성을 높인 솔루션도 선보였다.

이재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무풍에어컨부터 환기시스템까지 다양한 분야의 혁신 공조 솔루션을 공개했다”라며 “앞으로도 쾌적한 환경 조성, 에너지효율에 탁월한 제품과 기술을 통해 미국 공조시장을 적극 공략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