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승환 한국동서발전 기획처장(중), 주은수 울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교수(우),  우승엽 내와동산 노인요양원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임승환 한국동서발전 기획처장(중), 주은수 울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교수(우), 우승엽 내와동산 노인요양원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23일 본사에서 울산대학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LINC+), 내와동산 노인요양원과 ‘치매 인식 개선 및 극복, 재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동서발전은 울산광역시 광역치매센터 치매극복 선도 기관 1호로서 이번 산·학·기관 협약으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전파하고 치매환자의 사회 적응을 적극 후원할 계획이다.

동서발전의 관계자는 “고령화가 진행되면서 치매에 대한 정확한 인식과 예방이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사회에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치매환자들의 사회적응과 재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2017년 울산광역시 광역치매센터와 업무협약을 통해 울산광역시 제 1호 치매극복 선도기관으로 지정됐으며 전 직원 대상 치매교육을 시행하고 지역사회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시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