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조재강 기자]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구자철)와 한국가스공사(사장 직무대리  김영두)는 지난해 10월5일 사회적 가치증대 및 동반성장을 위해 체결한 도시가스 도·소매 코마케팅 협약이후 후속업무로 도시가스업계 마케팅위원회(위원장 영남ES 서상웅 본부장)와 가스공사 영업처장(김병식 처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4일 협력과제를 선정했다.

협약식 체결 이후 도시가스협회와 가스공사는 코마케팅 실무 TFT를 구성해 9개 1차 협력과제(안)을 마련했고 이날 임원회의에서 3개의 협력과제를 선정하고 세부 실행방안에 대해서는 실무 TFT에서 마련키로 했다.

협력과제 내용으로는  △도시가스 포털 홈페이지 구축(천연가스산업의 체계적 홍보 및 서비스강화를 통한 지속가능발전 기반 조성을 위해 통합 홍보 플랫폼 구축) 찾아가는 One-Stop서비스를 통한 사회복지시설 요금경감 확대(정부-가스공사-도시가스사 협업을 통해 전국적인 미수혜시설을 발굴 및 경감신청까지 하는 ‘찾아가는 One-Stop서비스’ 시행) 건물용 연료전지/자가열병합발전 가동활성화를 위한 연구용역 추진(경제성 열위로 미가동 현황 조사 및 적정 정부보조금 산출 등 경제성분석 등을 통한 가동환경 조성을 위한 방안 모색) 등 이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정희용 도시가스협회 상무는 “도·소매 사업자간 협업에 기초한 코마케팅 활동을 통해 조기에 성과를 도출해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병식 가스공사 처장은 “가스공사와 도시가스사간 코마케팅 활동을 통해 앞으로 실효성 있는 많은 과제를 도출해 동반성장을 이뤄 나가자”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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