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년 한전KPS 사장(좌)이 나주시 목사고을시장을 방문해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후원물품을 구매하고 있다.
김범년 한전KPS 사장(좌)이 나주시 목사고을시장을 방문해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후원물품을 구매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발전설비 정비 전문기업인 한전KPS(사장 김범년)가 지난 30일 설 명절을 맞아 지역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뜻 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한전KPS 김범년 사장을 비롯한 본사 한마음봉사단은 나주시에 위치한 목사고을시장을 방문해 라면 200박스와 밑반찬 등 후원물품을 구입하고 이를 지역 내 저소득 가정과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100세대에 전달했다.

김범년 한전KPS 사장은 “최근 내수경기 침체로 전통시장 상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설 명절을 맞아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 이행은 물론 지역경제 살리기에 한전KPS도 함께 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어려운 이웃과 꾸준히 소통하고 소외계층 지원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는 한전KPS는 전국의 사업소에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특산물 구매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이번 설 명절을 맞아 2,300만원 상당의 지역특산물 등을 구입해 지역사회 복지시설 및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한편 한전KPS는 지난해 11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구내식당 지정휴일제’를 시행해 자영업계 매출확대(연간 약 5,000만원)에 기여함으로써 지역상권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