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배현 SK인천석유화학 경영혁신실장(우)과 이건우 인천관광공사 본부장은  ‘인천 브랜드 제고 및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한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배현 SK인천석유화학 경영혁신실장(우)과 이건우 인천관광공사 본부장이 ‘인천 브랜드 제고 및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SK인천석유화학이 공공기관이 손잡고 지역 브랜드 가치 제고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 추진에 나섰다.

SK인천석유화학(대표 최남규)과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지난 30일 인천 연수구 인천관광공사에서 ‘인천 브랜드 제고 및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배현 SK인천석유화학 경영혁신실장과 이건우 인천관광공사 본부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SK인천석유화학과 인천관광공사는 상호 교류 및 협력을 통해 △지역 특화 홍보 콘텐츠 공동 개발 △공동의 친환경 공익 캠페인 추진 △양사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콘텐츠 공유 및 상호 홍보 협력체계 구축 등이다. 

SK인천석유화학과 인천관광공사의 보유 역량 및 자산 등 공유인프라를 활용해 지역 브랜드 제고 및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선 것은 지역 최초 사례다.

양사는 협약에 따라 역사·문화·경제 등 인천지역의 스토리와 연계한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지속 발굴하고 공동 제작에 나선다. 

또한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각 사가 운영 중인 온라인 채널을 적극 활용해 관광명소·맛집·축제 등 다양한 지역 콘텐츠를 상호 공유하고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올 한 해 ‘친환경’을 테마로 한 공익캠페인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SK인천석유화학의 모회사인 SK이노베이션은 1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실천하는 ‘아그위그 (I Green, We Green) 캠페인’을 통해 전사가 텀블러·머그컵을 사용하는 문화를 정착하는 한편 전국민을 대상으로도 릴레이 인증 캠페인을 실시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밖에도 환경 보호, 자원 절약 등 시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캠페인을 공동 실행해 지역사회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이건우 인천관광공사 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내 관광 콘텐츠에 대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기업 간 사업영역을 넘나드는 지속적인 연계를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이배현 SK인천석유화학 경영혁신실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더 사랑받는 인천을 만들기 위해 더 많은 기관과 기업들의 참여를 추진해 더 큰 사회적 가치를 지역사회에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