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UM 무급유 인버터 터보냉동기.
QUANTUM 무급유 인버터 터보냉동기.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한국코로나(주)(대표 최재용)는 오는 3월12일부터 15일까지 경기도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15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 2019)’에 참가해 무급유 인버터 터보냉동기, 항온항습기, 천정형공조기, ROOF TOP UNIT, 공기조화기(AHU), 수직형 및 입형공조기, LOW NOx버너, 덕트버너·탈연·탈취장치 등 다양한 제품을 소개한다.

QUANTUM 무급유 인버터 터보냉동기는 기존압축기 메카니즘과 다른 오일프리 마그네틱 베아링과 영구자석을 이용한 자기부상 회전방식의 보다 진보된 최신기술이 적용된 터보냉동기이다. 무접점, 무마찰 회전에 의한 동력손실 최소화, 소프트기동(5A기동전류), 저진동, 저소음, 긴장비수명 등이 강점이다. 오일에 의한 냉매의 오염이 없어 냉동기 초기효율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으며 인버터 멀티 압축기의 부하대응 최적화 운전으로 부분부하 효율이 뛰어나다 또한 기존방식에 비해 운전비용을 최대로 절감할 수 있고 폭넓은 안정적 운전영역대(특히 저부하운전, 높은 냉각수 온도)를 가지며 운전 중에도 압축기 유지가 가능하다.

QUANTUM 시리즈는 공랭식, 수냉식, 히트펌프식이 있으며 QUANTUM 시리즈 냉동기는 우수한 기술을 인정받아 독일 산업 혁신상을 받았다.
 

WEISS 항온 항습기 CoolW@ll.

WEISS 항온 항습기 CoolW@ll.

WEISS 항온 항습기(CoolW@ll)은 기존 페키지 항온항습기와 달리 유닛 외부 케이스를 제거하고 전열면적을 확대해 냉각능력을 증대시켰다. 여기에 기류 유동 경로상의 압력손실을 최소화해 FAN동력을 절감시킨 수냉식 벽체형 CRAH(Computer Room Air Handler)로 혁신적인 데이터 센터 냉각시스템이다. 또한 단위면적당 설치면적이 적어 향후 부하 확장 대응력이 크고 낮은 FAN 정압으로 운전비용이 획기적으로 절감된다. EC FAN적용으로 운전환경 변화(필터막힘, 주변 FAN고장)에도 정풍량을 송풍해 특정된 전산실 환경을 유지한다.

1987년 설립된 한국코로나는 30년간 연소사업, 환경사업, PLANT사업분야에 연구개발을 통해 축적된 기술과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코로나의 관계자는 “엔지니어링 컨설팅 제공을 통해 에너지 절약과 환경보호에 일익을 담당하는 최고의 회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