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술인협회 57차 정기총회가 개최되고 있다.
전기기술인협회 57차 정기총회가 개최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전기기술인협회(회장 김선복)는 21일 63컨벤션센터 2층 그랜드볼룸에서 ‘제57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김선복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 한 해는 회장으로 당선돼 여러 개선사항과 사업성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는 등 우리 전기인의 미래를 반영하고 계획하는 한 해를 보냈다”라며 “올해는 외형 확대뿐만 아니라 내실을 중시해 경영체계를 개선하고 법·제도 개선 등 전기인의 사회적, 경제적 지위가 향상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 회장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전기인의 법·제도 개선과 혁신성장 지원을 힘쓸 것”이라며 “앞으로 우리 협회가 전기인들의 성실의무를 넘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협회 현직 임원 및 시·도회장, 대의원, 수상자 등 55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는 국가 전력기술 진흥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위원장 표창, 서울특별시장 표창, 한국전력공사장 표장, 한국전기안전공사장 표창, 협회장 표창 등이 수여됐으며 우수 시도회는 충청북도회, 부산광역시회, 대전·세종시회, 강원도회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정관의 일부 변경에 관한 사항 △2018년도 결산 및 이익잉여금처분(안) 승인에 관한 사항 △2019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 승인에 관한 사항 △제2 교육관 건립 추진에 관한 사항 등을 의결했다.

한편 한국전기기술인협회는 지난 1963년 12월14일 대한전기주임기술자협회로 출발해 1995년 말 전력기술관리법이 제정되면서 1996년 법정단체로 재창립했다. 현재 18만여명의 우수한 인적자원을 보유한 대한민국 전기계를 대표하는 단체로 성장하며 우리나라 전력산업계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