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환 이사장(좌)과 김문수 주임교수가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대환 이사장(좌)과 김문수 주임교수가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사)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이사장 김대환)는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 크립토 MBA (주임교수 김문수)와  지난 2월27일 aSSIST에서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디지털 토큰 발행과 연구를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기관은 상호협력 양해각서(MOU) 체결을 통해 오는 5월8일부터 11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JEJUICC)에서 개최되는 ‘제6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에서 사용 시작을 목표로 디지털토큰 발행을 추진하고 있음에 따라 이의 체계적이고 성공적인 운영과 전문적인 연구를 위한 교류협력에 힘을 모아 나가기로 했다.

세계 유일무이한 순수 전기차엑스포인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는 4차산업혁명 시대 핵심 교통수단이자 지구 온난화를 해소하는 전기자동차 관련 국내외 기업, 관련 기관 및 단체 전문가들이 참여해 글로벌 전시회+전문 컨퍼런스+B2B+체험시연형 부대행사 등을 통해 글로벌 전기차시장을 리딩함으로써 전기차 다보스포럼을 지향해 나가고 있다.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기간 중 기후변화 대응책의 일환으로 전세계 전기차보급 촉진을 위해 각국의 전기차보급협회, 관련 국제기구 및 기관단체, 기업 등이 참여하는 세계전기차협의회 GEAN(Global EV Association Network)를 창설, 운영 중에 있다.

한편 서울과학종합대학원 크립토 MBA는 전세계 경영대학원 최초로 설립된 블록체인, 암호화폐, 크립토 경영전략에 특화된 공식 학위과정으로 암호화폐의 기술적 관점, 경제적 관점, 경영 전략적 관점에 맞춰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는 과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