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公, 제1회 인권경영위원회 개최
에너지公, 제1회 인권경영위원회 개최
  • 김나영 기자
  • 승인 2019.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A 인권경영체계 구축 위한 첫 걸음
한국에너지공단 본사(울산 혁신도시)에서 개최된 제1회 KEA 인권경영위원회에서 이상홍 한국에너지공단 부이사장(가운데)이 외부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을 마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본사(울산 혁신도시)에서 개최된 제1회 KEA 인권경영위원회에서 이상홍 한국에너지공단 부이사장(좌 5번째)이 외부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을 마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나영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6일 울산 본사에서 KEA 인권경영체계 구축을 위한 인권경영위원회 위원을 위촉하고 제1회 인권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에너지공단의 이상홍 부이사장을 위원장으로 하며 노동조합 추천 직원대표 등 내부위원 3, 인권 분야 전문가 및 시민단체 등 5명의 외부위원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위원회는 임직원을 포함한 이해관계자의 인권보호 및 증진을 위해 인권경영 정책 실행 전반에 대한 의사결정기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이날 위원 위촉 후 진행된 1회 인권경영위원회에서는 공단의 인권경영헌장 제정()에 대한 의결이 진행됐다. 이번 인권경영헌장은 성별, 장애 등에 따른 차별 금지 강제노동·아동노동 금지 책임 있는 협력회사 관리 등을 주요골자로 하며 오는 14일 인권경영헌장 선포식을 통해 대내외에 공표될 예정이다.

에너지공단은 이번 인권경영위원회 출범을 계기로 인권침해 예방 및 인권경영 선도를 위한 인권경영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다.

인권경영위원회 위원장인 이상홍 부이사장은 최근 공공기관 인권경영에 대한 국민의 눈높이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라며 에너지공단의 인권존중 문화 조성 및 체계적 인권경영 활동을 위해 위원님들의 아낌없는 제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