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나영 기자] 한국에너지공단 강원지역본부(본부장 김진수)13일 춘천 베어스호텔에서 2019년 제1차 신재생에너지 참여기업(이하 참여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신재생에너지 참여기업은 에너지공단의 모집공고를 통해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주택지원건물지원)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선정된 시공기업을 말한다.

이번 간담회는 강원도 내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2019년도 신재생에너지사업을 안내하고 참여기업의 의견 개진을 통한 정보 교류의 장을 열고자 마련됐다.

이날 강원본부는 강원도 내 17개 참여기업 및 강원도청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연간 일정 및 개요, 사업 참여 방법 등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참여기업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보급사업 전반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진수 강원본부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제시된 논의사항은 관련 규정 검토를 통해 향후 사업 추진 시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라며 에너지공단은 원활한 신재생에너지사업 추진 및 보급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강원본부는 이날 1차 간담회에 이어 연내 지속적으로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의견 교류 및 사업 추진 사례 공유 등을 통해 참여기업과의 소통을 활성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