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헌 한국선급 디지털기술원장(우)과 김휘영 (주)씨드젠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대헌 한국선급 디지털기술원장(우)과 김휘영 (주)씨드젠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한국선급(KR, 회장 이정기)은 지난 12일 정보보안 서비스 전문기업인 (주)씨드젠과 사이버보안 이러닝(e-Learning) 교육센터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양사는 사이버보안 이러닝 교육센터 운영, 선박 사이버보안 온라인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제공, 사이버보안에 대한 상호 기술자료 및 정보 교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김대헌 한국선급 디지털기술원장은 “정보보호 컨설팅 및 교육 서비스에 특화된 씨드젠과의 협약 체결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한국선급은 변화하는 산업 환경과 고객의 니즈에 맞춰 사이버보안 관련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선급은 씨드젠과 사이버보안 이러닝 플랫폼을 구축하고 정보보안분야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은 정보보호 일반 과정과 정보보호 심화과정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KR 사이버보안 이러닝 교육센터 홈페이지(kr.islearning.kr)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