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빈 한국중부발전 기술본부장(첫줄 우 4번째)이 중소기업 및 농업기업 대표들과 코미-愛너지 사업 계약체결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김호빈 한국중부발전 기술본부장(앞줄 우 4번째)이 중소기업 및 농업기업 대표들과 코미-愛너지 사업 계약체결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은 14일 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공유가치창출을 위해 중소‧농업기업(15개사) 및 온실가스 감축사업 컨설팅 업체(2개사)와 함께 제1회 코미-愛너지 사업을 착수 했다고 밝혔다.

코미-愛너지 사업은 중소기업 및 농업분야의 온실가스 감축 사업에 들어가는 설비 교체비용 및 온실가스 감축량 인증비용을 중부발전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으로 중소‧농업기업은 온실가스 감축 사업비를 중부발전에서 투자 받아 감축사업을 시행하고 중부발전은 온실가스 감축량을 확보하게 된다.

중부발전은 이번 1차 사업을 시작으로 매년 2회씩 추가 공모를 통해 사업을 확대할 예정으로 향후 10년간 100억원을 투자해 온실가스 25만톤 감축 및 77명의 고용창출(한국은행 취업유발계수 서비스업 적용)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코미-愛너지 사업은 대‧중소기업의 협력으로 온실가스 감축 및 중소기업의 경영수지를 개선 할 수 있는 공유가치 창출 사업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코미-愛너지 사업에 많은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