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NCH코리아가 자원회수시설 설비에 사용되는 그리스 교체 주기를 2배 이상 늘렸다.   

NCH코리아(지사장 오준규)는 포스코O&M이 관리하고 있는 자원회수시설의 ‘용융로(소각장)’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NCH의 초고온 설비용 그리스인 프리마루브 익스트림 히트 쉴드(PREMALUBE XTREME HEAT SHIELD #1)와 프리마루브 블랙(PREMALUBE BLACK #2), 루브라 리프트(LUBRA LIFT) 등을 공급하고 그리스 교체 주기를 2배 이상 늘리는데 성공했다고 15일 발표했다.

포스코O&M이 관리하고 있는 자원회수시설에서는 하루 150톤 정도 생활폐기물을 처리하고 있는 상황에서 초고가 장비인 용융로에 적용하는 그리스의 윤활 기능이 적절히 수행되지 못할 경우 베어링 파손 및 축 마모에 따른 설비 교체 비용 및 설비 고장 발생 시 예상되는 쓰레기 처리 문제 등에 대한 우려가 높았다. 또한 기존 제품들은 대용량 용기에 들어있어 설비에 주입 시 불편하고 주변을 오염시키며 버려지는 양이 많았다. 이에 포스코 O&M은 초고온의 용융로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고 사용이 안전하고 편리하며 비용 효율적인 윤활제 도입이 중요하다.

조봉수 포스코O&M 기술팀 팀장은 “자사는 고성능 윤활제를 사용해 용융로의 안정적인 운영을 지속하기 위해 최상의 제품 도입을 검토해 NCH의 컨설팅 및 솔루션을 도입함으로써 마모나 누수, 고장이 발생하지 않아 설비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다.

오준규 NCH코리아 지사장은 “NCH는 초고온에서도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윤활제를 공급하고 있다”라며 “국내 고객의 시설 운영 환경에 맞춰 최적의 제품들을 공급하고 지속적인 제품 및 서비스 지원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