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나영 기자] 화학경제연구원(원장 박종우)이 2012년부터 지속해 온 석유화학 입문 교육, 플라스틱 수지 교육, 폴리머 기초 교육을 통폐합한 ‘폴리머 교육 시리즈(II)’를 선보인다.

지난달 개최된 ‘폴리머 교육(Ⅰ)-5대 범용 폴리머의 이해 및 활용’ 교육이 성황리에 개최됨에 따라 다가오는 폴리머 교육 시리즈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2019년 교육 일정은 △5월9~10일 △6월20~21일(목~금) △11월21~22일이며 각각 부제는 다음과 같다. 5대 범용 폴리머의 이해 및 활용, EP·슈퍼EP 소재 및 응용기술, 복합재 특성 및 성형기술이라는 부제로 진행된다.

5월 개최되는 폴리머 교육(Ⅱ)는 플라스틱의 기본 개념과 mPPE, PA, POM, PC, PBT 등 엔지니어링플라스틱기본 개념을 소개하고 플라스틱 컴파운드용 기능성 첨가제에 대한 소개와 PEEK, 고내열PA, 불소계 플라스틱, PPS 등 슈퍼 엔지니어링플라스틱에 대한 이해와 응용방법 등을 소개하는 자리로 여의도 전경련회관 에메랄드홀에서 개최된다.

연사는 모두 업계 전문가로 구성돼 있으며 각 플라스틱 소재 관련 국내 기업들이 주로 다루고 있는 소재에 대한 소개를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올 하반기에는 또하나의 폴리머 교육 시리즈인 폴리머 교육(Ⅲ)-‘복합재 특성 및 성형기술’이 예정돼 있어 참가자들의 사전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다뤄지는 주요 의제는 △플라스틱의 이해 △엔지니어링플라스틱의 이해와 응용(mPPE, PA·POM, PC·PBT) △플라스틱 컴파운드용 기능성 첨가제의 이해와 응용 △슈퍼 엔지니어링플라스틱의 특성과 응용(PEEK, 고내열PA, 불소계 플라스틱, PPS) 등이며 강연자로 삼양사, RTP Company, 솔베이, 듀폰코리아, 3M, 도레이첨단소재 등 전문가들이 나선다.

교육 신청은 화학경제연구원 홈페이지(www.cmri.co.kr)에서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다.

화학경제연구원의 관계자는 “폴리머 교육(Ⅱ)는 매년 성황리에 진행되던 공정교육을 바탕으로 해 진행된 커리큘럼이기 때문에 대기업의 최신 전방산업 연구개발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관련 종사자들은 물론 타 산업 종사자들의 기초 지식 함양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