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내에서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사용 모습.
자동차 내에서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사용 모습.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LG전자가 22일 휴대용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를 출시한다.

퓨리케어 미니는 포터블(Portable) PM1.0 센서, 듀얼 인버터 모터, 토네이도 듀얼 청정팬 등을 탑재해 공기청정성능이 뛰어나다. 또한 낮은 소음과 한 번 충전에 최대 8시간 사용할 수 있다.

포터블 PM1.0 센서는 제품을 세우거나 눕히거나 상관없이 극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한다. 듀얼 인버터 모터는 쾌속 모드 기준 분당 5,000rpm으로 회전하면서 오염물질을 빠르게 흡입한다. 토네이도 듀얼 청정팬은 깨끗한 공기를 빠르고 넓게 보내준다.

퓨리케어 미니는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소형 공기청정기 CA인증과 미세먼지 센서 CA인증을 받아 청정능력을 인정받았다. 휴대용 공기청정기 중에서 두 가지 인증을 받은 제품은 처음이다.

사용편의성도 높다. 퓨리케어 미니는 생수 한 병과 비슷한 530g으로 사용자가 한 손으로 쉽게 잡을 수 있다. 특히 차량용으로 사용할 경우 지름이 81mm 이상인 컵홀더에도 들어간다.

사용자는 실시간으로 공기질을 확인할 수 있다. 청정표시등은 ‘좋음’부터 ‘매우 나쁨’까지 4가지 색깔로 공기질 상태를 보여준다. 이외에도 스마트폰과 퓨리케어 미니를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전용 앱에서 배터리 잔량, 필터 교체 주기 등을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인 이감규 부사장은 “고객들이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만의 차별화된 청정성능으로 다양한 장소에서 깨끗한 공기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