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배 가스기술공사 감사가 계약담당지원들을 대상으로 청렴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박상배 가스기술공사 감사가 계약담당지원들을 대상으로 청렴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재강 기자]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는 지난 26일 본사 및 전 지사 계약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계약업무 직무교육 및 감사(박상배) 청렴간담회를 실시했다.

본사 및 전 지사 계약담당자가 참석한 이날 교육은 청렴계약제도에 대한 소개와 청렴도 개선계획 설명, 국가계약법 등 계약규정 개정내용 소개, 공공 구매제도와 정부권장정책의 이해, 전자조달시스템의 소개 및 시연을 통한 활용도 제고 등에 대한 심도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공공구매제도와 정부권장정책 규정 및 정보를 계약담당자들이 공유하며 공기업으로서 현 정부의 정책기조인 ‘사회적 가치 실현’의 중요성을 공감하는 시간이 됐다.

계약 담당 부서장인 강희갑 경영지원처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과 청렴계약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투명한 계약업무를 수행하며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선도적 기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직무교육 후에는 감사 주관 청렴간담회가 진행됐다.

박상배 감사는 계약담당자와의 교육을 통해 계약관리 업무의 중요성과 청렴 실천을 강조하며 “국민들이 바라보는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수준과 청렴 요구 수준이 상당이 높다는 것을 인식해 우리 공사의 청렴문화 수준을 향상시키는 반부패 활동에 전념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