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성 (사)포항시자원봉사센터장, 류영운 포항북부경찰서 생활안전과장, 이상열 포항YMCA사무총장, 이진구 한동대 디자인연구소장권오성 (사)포항시자원봉사센터장, 류영운 포항북부경찰서 생활안전과장, 이상열 포항YMCA사무총장, 이진구 한동대 디자인연구소장고정연 영남에너지서비스 대표, 진선광 중앙동장, 신장섭 초항초등학교장,  조현석 경북일보 뉴미디어국장(좌부터) 등이 중앙동 ‘나룻터길’ 벽화조성 협력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권오성 (사)포항시자원봉사센터장, 류영운 포항북부경찰서 생활안전과장, 이상열 포항YMCA사무총장, 이진구 한동대 디자인연구소장권오성 (사)포항시자원봉사센터장, 류영운 포항북부경찰서 생활안전과장, 이상열 포항YMCA사무총장, 이진구 한동대 디자인연구소장, 고정연 영남에너지서비스 대표, 진선광 중앙동장, 신장섭 초항초등학교장, 조현석 경북일보 뉴미디어국장(좌부터) 등이 중앙동 ‘나룻터길’ 벽화조성 협력 MOU를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재강 기자] 영남에너지서비스(포항, 대표 고정연)과 7개 유관기관은 지난 27일 사회적 가치(Social Value) 창출 및 확산을 위해 중앙동 나룻터길 벽화조성사업을 추진하는데 뜻을 모으고, 상호 협력하는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체결을 통해 벽화가 조성되면 포항시 구도심지역의 재생을 돕고 범죄율을 줄이는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나룻터길은 공공서비스디자인 전문가인 이진구 한동대 교수가 브랜드네이밍에서 디자인까지 총괄하기로 해 아동 및 여성 안심귀가길의 롤모델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고정연 영남에너지서비스 대표는 “중앙동 나룻터길 벽화조성으로 나룻터길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확산되는 첫 단추가 되길 바라며 지역민의 사랑과 추억을 쌓는 명소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