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유기농법 조성사업 후원금 전달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친환경 유기농법 조성사업 후원금 전달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수력원자력 한빛원자력본부(본부장 석기영)는 지난달 27일 굴비골·백수·상하 농협 조합장들과 지역 경제협력 사업을 위한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친환경 유기농법 조성사업은 유기질 비료, 우렁이 농법을 지원하며 토양의 지지력 향상 및 각종 병해충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시켜 농민들의 일손절감과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올해 한빛본부는 총 7억4,6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조형근 백수농협 조합장은 이날 전달식에서 “농민들이 한빛본부의 지원을 받아 화학비료 사용이 감소로 인해 영농비 절감과 미질이 우수해 전남 10대 브랜드 쌀(사계절이 사는 집)로 선정됐다”라며 “우리 지역농가들을 위해 많은 지원을 제공한 한빛본부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농가 소득증대에 더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석기영 본부장은 “지역농가 소득증대 및 좋은 성과들이 나오고 있는 것은 조합장님들을 비롯해 여러 농협 관계자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좋은 사업을 농협과 협업해 지속적으로 발전을 했으면 좋겠다” 전했다.

한빛원자력본부는 친환경 유기농법 조성사업 뿐만 아니라 영광쌀 TV홈쇼핑 방송홍보, 굴비업체 엮걸이 끈 구매보조사업, 영광굴비 판매촉진 방송홍보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애로사항을 청취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