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코리아(주)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실시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SCI) 조사에서 99년 보일러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지난달 27일(수) 힐튼 호텔 컨벤션센터에서 거행된 99년 고객만족도(KSCI) 1위 기업 시상식에서 린나이코리아는 97, 98년에 이어 보일러부문에서 3년 연속으로 수상,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실시한 이번 조사는 지난 8월2일부터 9월4일까지 국내에서 소비생활을 하고 있는 한국인으로서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고 있는 20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7천8백95명을 표본 추출해 면접원의 가구방문을 통한 일대일 면접조사로 실시됐다. 이 KSCI 조사는 국내산업의 질적성장을 유도하고 각 산업 또는 기업들의 경쟁력 확보를 목적으로 92년에 제정돼 올해로 8년째를 맡고 있다.

고객만족도는 국내 기업들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수치화한 지수로서 점수는 전반적 만족도 (40%), 요소만족도(40%), 재구입의향률(20%)을 가중 평가해 100점 만점으로 환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