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시설 보수 및 환경개선 봉사활동에 참가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기시설 보수 및 환경개선 봉사활동에 참가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포스코에너지가 지난 5일 인도네시아 부생가스발전소 인근 사망라야(Samangraya) 지역에서 낙후된 전기시설을 보수하고 교체하는 나눔 활동을 시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포스코에너지 인도네시아 부생가스발전소 임직원과 합작사인 KDL 임직원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양사는 전력회사라는 업 특성에 맞게 발전소 인근에 위치한 저소득층 가정과 학교의 전기시설을 점검하고 보수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또한 건물 개보수 및 페인트 작업 등 환경개선도 함께 진행해 지역 아동들의 쾌적한 주거환경 및 교육환경 조성에 힘을 보탰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신은주 포스코에너지 인도네시아 부생가스발전소 법인장은 “우리가 가지고 있는 재능으로 지역사회와 더불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활동을 항상 고민하고 실천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도네시아 부생가스발전소는 올해 초 안야르 해변에서 발생한 쓰나미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던 피해 지역 주민들에게 복구를 위한 건축 자재를 구입해 전달하고 복구 활동을 함께 펼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