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한국에너지대상 유공자들.
2018년도 한국에너지대상 유공자들.

[투데이에너지 김나영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2019년 한국에너지대상’ 유공자 포상을 위한 안내를 공고한 후 오는 26일 자정까지 추천(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로 41회를 맞이하는 한국에너지대상은 에너지효율향상 및 신·재생에너지 산업발전에 기여한 각계각층의 유공자를 발굴·포상함으로써 에너지효율과 신재생에너지 보급에 대한 범국민적 인식을 제고하고 실천을 확산하는데 이바지하고 있다.

특히 이번 한국에너지대상에서는 고효율기기·제품시장 활성화 등을 통해 국가 에너지소비구조 혁신에 기여하고 신재생에너지분야의 핵심기술 개발 및 보급으로 신재생에너지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숨은 유공자를 집중 발굴할 예정이다.

또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에너지안전, 에너지분야 사회공헌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한 부분에 대해 심사를 강화할 계획이다. 더불어 에너지패러다임 전환의 저변 공고화를 위해 힘쓰고 있는 중소·중견기업 및 일반 시민의 공적을 적극 발굴해 포상할 계획이다.

에너지효율유공부문은 △에너지효율향상 △기술개발 및 보급 △시책 및 홍보 등 3개 분야로 구성돼있으며 신재생에너지 유공 부문은 △산업발전 1개 분야로 구성돼있다. 추천·신청 대상으로는 에너지절약 및 효율향상, 신재생에너지분야에서 3년 이상 종사한 단체 또는 개인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서류 제출은 한국에너지대상 홈페이지(www.energyaward.or.kr)를 통해서만 이뤄지며 최종 포상대상자는 서류심사, 현지실사, 종합심사 등 면밀한 심사과정과 공개검증을 통해 선정된다. 시상식은 11월12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2019년 한국에너지대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www.energy.or.kr) 또는 한국에너지대상 홈페이지(www.energyaward.or.kr) 공지사항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에너지공단 홍보실(052-920-030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