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부발전 직원들과 협력기업 근로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중부발전 직원들과 협력기업 근로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중부발전이 협력기업 근로자와 소통강화를 통해 작업장 안전강화에 나섰다.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은 11일부터 12일까지 덕산 리솜스파캐슬에서 발전소 9개 상주 협력기업 근로자들과 ‘협력기업과의 소통·화합 한마음 워크숍’을 개최, 소통을 통한 작업장 안전사고 제로화를 추구한다.

그동안 협력기업 근로자의 교육, 워크숍 등은 협력기업 자체적으로 수행했으나 최근 공공기관 작업장 안전강화를 요구하는 사회적 분위기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발주자인 중부발전이 협력기업 근로자들과 발전업계 이슈 공유 등 소통 강화를 통해 안전위해 요소 제로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발전설비 무고장을 위해 노력하는 협력기업 근로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번 기회를 통해 중부발전과 유대관계를 더욱 강화해 작업장 안전사고를 근절하고 불합리한 관행 및 현장의 비효율적인 업무 등을 발굴해 개선하는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워크숍은 산업안전 패러다임 변화 강의, 중부발전 안전정책 소개, 현장중심의 경영환경 조성에 대한 발표로 안전의식을 고취했으며 협력기업 근로자들과 근무 환경 및 불합리한 관행 개선, 비효율 가지치기, 운영효율 향상 및 소통강화를 위한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시행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