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 볼밸브전문생산업체 (주)화성이‘제3회 신기술 실용화촉진대회’에서 대통령표창을 (주)폴리텍, (주)영창포리머는 국무총리상을 각각 수상했다.

산업자원부와 기술표준원(원장 주덕영)은 10월28일 신기술(NT), 우수품질(EM) 인증제도의 활성화를 통한 우리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다짐하는‘제3회 신기술 실용화촉진대회’를 기술표준원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기술개발업계, 연구소, 생산자 단체, 조합 등 지원기관에서 5백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대회에서는 16명의 유공자 및 36개 기업 시상이 있었다. 유병진 (주)파세코 대표이사는 동탑산업훈장을 수여했고 (주)화성, (주)영린기기, (주)센추리 등 10개 업체는 대통령 표창, (주)폴리텍, (주)영창포리머 등 11개 업체는 국무총리표창을 받았다.

정부포상에 이어 NT, EM 등 인증업체의 인터넷 구축 시연회와 신기술개발과 실용화 정책의 발전발향에 대한 심포지엄이 개최됐다.

인터넷 홈페이지는 이들 NT, EM, GR 인증제품을 생산촵판매하는 7백10여 업체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키 위해 개별 업체별로 영어, 중국어 등 7개 국어로 표시토록 구축돼 있다.

심포지엄에서 토론회 발제를 맡은 이진주 KAIST테크노 경영대학원장은 기술개발 촉진과 개발기술 실용화에 필요한 개념적 전략을 제시했으며, 원윤희 센추리 회장은 신기술 실용화 성공 및 실패사례를 분석하고 기업의 노력과 정부에 대한 요구사항에 대해 발표했다. 또 김종갑 산업자원부 산업기술국장은 우리나라 기술개발의 현황과 문제점을 검토하고, 신기술 개발과 실용화를 촉진하기 위한 정부의 정책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조갑준 기자 kjcho@enn.co.kr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