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리블랙앤데커가 업계 최초로 A/S 홈픽 서비스 ‘Hey SBD’를 시작했다.
스탠리블랙앤데커가 업계 최초로 A/S 홈픽 서비스 ‘Hey SBD’를 시작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대표 한인섭)가 15일 국내 공구업계 최초로 A/S 홈픽 서비스 ‘헤이 SBD(Hey SBD)’를 런칭했다. 

‘헤이 SBD’는 방문 접수가 어려운 고객을 대상으로 직접 방문을 통한 제품 수거와 전달을 해주는 서비스다. 공구업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도입되는 이번 서비스는 접수, 제품 픽업 및 수리, 제품 인수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해 시간·공간적 제약을 해소하고 고객 접근성을 확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A/S가 필요한 고객이 스탠리블랙앤데커로 접수하면 전국 542명의 홈픽 피커가 고객이 원하는 일시, 장소에 제품을 수거한다. 이 물품은 전국 410개의 거점 물류센터를 거쳐 스탠리블랙앤데커 공식 서비스센터로 전달된다. 입고된 제품은 점검 및 수리 후 고객에게 발송된다. 서비스를 접수한 고객은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디월트, 블랙앤데커, 스탠리 등 3개 브랜드 제품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가로x세로x높이 세 변의 합 160cm 이하, 무게 20kg 이하 제품일 경우 이용할 수 있다. 단 각도절단기, 테이블쏘, 자동대패류 등 부피가 크고 무게가 있는 일부 상품은 제외된다.

접수는 서비스 대표전화와 브랜드별 홈페이지 실시간 채팅을 통해 가능하다. 제주도, 울릉도 및 도서산간지역을 제외한 전국에서 서비스가 제공된다. 헤이 SBD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스탠리블랙앤데커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 및 SNS채널(네이버 카페, 페이스북, 카카오플러스친구)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인섭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 대표는 “’헤이 SBD’는 올해 1월 런칭한 고객관리프로그램과 같이 고객 불편을 해소하고 양질의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심한 결과”라며 “공구업계에서 이전에 시도된 적 없는 A/S 홈픽 서비스를 최초로 도입했듯 앞으로도 보다 쉽고 편리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