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신제품 발표 행사에 참석한 거래선, 현지기자 등이 LG 올레드 TV로 LG 씽큐 제품 상태 확인 또는 제어할 수 있는 ‘인공지능 홈보드’ 기능을 체험하고 있다.
LG전자 신제품 발표 행사에 참석한 거래선, 현지기자 등이 LG 올레드 TV로 LG 씽큐 제품 상태 확인 또는 제어할 수 있는 ‘인공지능 홈보드’ 기능을 체험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LG전자가 맞춤형 인공지능 제품들을 앞세워 러시아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를 강화한다.

LG전자는 지난 18일부터 이틀 동안 모스크바 하얏트 리젠시 호텔에서 현지 주요 거래선, 현지 기자 등 500여명을 초청해 2019년형 신제품 발표행사를 열었다.

LG전자는 프리미엄 고객들을 위한 제품 체험 공간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현지 유명 인테리어 디자이너 ‘다이애나 발라쇼바’가 전시 공간 디자인에 참여해 프리미엄 제품과 조화로운 공간을 연출했다.

체험 공간 중앙에 超프리미엄 ‘LG 시그니처(LG SIGNATURE)’, ‘LG 씽큐(LG ThinQ)’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배치했다. 거실 공간으로 연출한 LG 씽큐 존에서는 올레드 TV,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공기청정기, 스타일러, 청소기 등 LG 씽큐 인공지능 가전을 통해 더 편리해진 생활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LG전자는 2세대 인공지능기술을 적용한 올레드 TV, 나노셀 TV 등 2019년형 프리미엄 TV 신제품도 소개했다. 복잡한 리모콘 조작 대신 러시아어 음성명령만으로 TV 기능을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어 현지 고객들의 관심이 높았다.

LG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러시아 최대 포털업체 ‘얀덱스(Yandex)’의 인공지능 비서 서비스 ‘알리사(Alisa)’를 적용한 인공지능 스피커 ‘엑스붐 AI 씽큐(모델명: WK7Y)’를 처음 공개했다.

이와 함께 △트윈워시, 건조기, 스타일러 등 의류관리가전 △냉장고 전면을 노크하면 안쪽 조명이 켜져 문을 열지 않고도 음식물을 확인할 수 있는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등 차별화된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프리미엄 생활가전도 대거 전시했다.

LG전자 CIS지역대표 겸 러시아법인장인 이일환 전무는 “현지 고객들의 삶을 편리하게 만드는 LG만의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 제공해 러시아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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