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임직원·가족과 시민봉사자들이 시화방조제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삼천리 임직원·가족과 시민봉사자들이 시화방조제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재강 기자] 삼천리가 지난 20일 경기도 시흥시 시화방조제를 찾아 깨끗한 자연환경을 만들기 위한 Clean Day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는 삼천리 임직원 및 가족 40여명과 시흥시 시민봉사자 20여명 등 총 6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시화방조제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자들이 수거한 쓰레기 포대는 100여 포대에 달했다.

삼천리는 행락객들의 쓰레기 투기로 오염된 시화방조제를 깨끗하게 되돌리기 위해 2006년부터 Clean Day 활동을 시작했다. 이 활동에는 삼천리 임직원뿐만 아니라 가족 그리고 시흥시 시민봉사자들이 매번 동참해 의미를 더욱 빛내고 있다. 또한 인근에서 매점 및 선박을 운영하는 상인들도 수거를 돕는 등 시민들이 즐겨 찾는 생태공간을 조성하는 데 다 같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삼천리는 Clean Day 이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도시가스사업의 전문성을 살려 노후 가스시설을 점검, 보수, 교체해주는 ‘가스안전 사랑나눔’, 지역사회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에 임직원들이 나눔의 손길을 내미는 ‘자원봉사활동’, 연말 소외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선사하는 ‘사랑나눔의 날’,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해외봉사’ 등 다방면에서 체계적이고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사랑받는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