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파워 열공급지역 사용자 시설 관리자들이 2019 지역난방 사용자 기술교육 과정을 이수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GS파워 열공급지역 사용자 시설 관리자들이 2019 지역난방 사용자 기술교육 과정을 이수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나영 기자] GS파워(사장 조효제)는 지난 24일과 25일 각각 GS파워 열공급지역 내 아파트 및 건물의 사용자시설 관리자를 대상으로 한 ‘2019년 지역난방 사용자 기술교육 심화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지역난방 사용자 기술교육은 기계실 관리자들에게 효율적인 지역난방 열사용 및 설비관리를 위한 노하우를 제공하는 실무 교육과정이다. 이번 교육은 직무교육 이외에도 일선에서 근무하는 지역난방 설비 담당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는 의미로 마련한 것으로 매년 GS파워에서 실시하는 주요 고객 서비스 활동의 하나다.

GS파워 사용자 기술교육 과정은 매년 고객니즈에 부합되는 현장 실무교육 위주로 진행됨으로써 지역난방 관리 담당자들에겐 필수과정으로 인식되는 참여 열기가 높은 것으로 이번 세미나에도 약 500여명의 지역난방분야 엔지니어들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안양 동안평생교육센터와 부천 아트벙커 부페에서 각각 실시된 이번 과정에는 효율적인 열사용 방법, 열교환기 및 주변기기의 원리와 이해 그리고 지역난방 시설물(자동제어설비, 열량계 등) 관리능력 배양을 위한 심화교육이 이뤄졌으며 교육 중간에는 산업안전 보건법과 시설물 안전관리에 대한 전문가 특강이 마련됐다.

김영구 GS파워 고객지원처 처장은 “GS파워에서 시행하는 기술교육은 이미 지역난방 관리자 엔지니어들의 필수 교육 과정으로 인식되면서 여러분의 참여 열기가 매우 뜨겁다라며 “GS파워는 사용자 기술교육 프로그램 향상에 대한 투자와 함께 기계실을 담당하는 고객 여러분의 직무 만족도 향상에도 관심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