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석 E1 지원본부장, 김영애 승가원장, 정석왕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장(좌부터)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강정석 E1 지원본부장과 김영애 승가원장, 정석왕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장(좌부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친환경 LPG 전문기업 E1(대표 구자용)이 장애인 복지시설 21개소에 기부금 총 1억500만원을 전달했다.

E1은 21개 복지시설 중 한 곳인 서울 성북구 승가원에서 24일 지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E1은 2011년부터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를 통해 전국 21개 장애인 복지시설에 매년 1억500만원을 후원하는 ‘희망충전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기부금은 E1 오렌지카드 고객이 ‘희망충전 서포터즈’로 등록 후 월 100리터 이상 충전하면 E1이 1,000 포인트를 기부하고 매칭그랜트방식으로 오렌지카드 고객이 기부한 포인트만큼 E1이 포인트를 추가 적립하는 등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조성됐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각 시설의 운영계획에 맞춰 장애인 자립 지원, 시설 환경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계획이다.

또한 E1은 후원 중인 21개 시설과 사내부서를 1팀-1시설로 매칭해 정기적으로 임직원 봉사 활동을 진행하는 ‘희망충전봉사단’도 운영하며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정석왕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회장은 “E1에서 장애인의 생활환경 개선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해주셨다”라며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시도해볼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1의 관계자는 “향후에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장애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을 지속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