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홍 한국지역난방공사 운영안전본부장(두번째줄 우 4번째)이 기후변화대응 물경영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진홍 한국지역난방공사 운영안전본부장(두번째줄 우 4번째)이 기후변화대응 물경영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나영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지난 24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2018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기후변화 대응물 경영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기후변화대응 성과를 인정받아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에 4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arbon Disclosure Project)는 전세계 90여개국의 주요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 산림자원 등의 환경 이슈 대응 관련 경영정보를 평가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로 수집된 정보는 매년 보고서로 발간해 전세계 금융기관의 투자지침서로 활용되고 있다.

최고 평가등급을 달성한 기업에게 수여되는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는 한난을 포함해 총 15개 기업이 선정됐다.

한난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온실가스 감축사업 발굴 및 에너지신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온실가스 저감 및 활용 기술 연구개발 강화, 국내·외 탄소인증 취득 등 기후변화 대응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2015년 이후 4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한난의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고효율 열병합발전 기반의 친환경에너지 공급을 통해 온실가스 등 대기오염물질 배출 최소화를 추구해 왔던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우리공사는 신기후체제에서 환경 이슈에 선제적이고 능동적인 대응으로 국가 온실가스 감축에 적극 기여해 지구를 생각하고 환경을 보전하는 에너지공기업으로서 친환경경영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