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가스 본사에 걸린 5월 '안전문화의 달' 지정 현수막.
서울도시가스 본사에 걸린 5월 '안전문화의 달' 지정 현수막.

[투데이에너지 조재강 기자] 서울도시가스(공동대표 박근원, 김진철)는 1995년부터 23년간 시행하던 안전문화의 날 기념식 행사를 더욱 내실있는 행사로 확대시행한다고 밝혔다.

기존 안전문화의 날 행사에서 5월 한 달간을 ‘안전문화의 달’로 지정해 전사적 안전의식 함양 및 관심도 제고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이에 5월 한 달간 재개발·재건축 현장 특별점검, 사고대응 현장출동 훈련 및 소외계층 주거환경과 학교, 다중이용시설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해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특히 자체 제작한 IoT기술을 적극 활용해 스마트 안전관리시스템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해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에 참가해 선보인 현장용 안전관리 App(Smart SCG)을 활용한 중점 특별관리 시설점검, 스마트거리측정기를 이용한 굴착공사현장과 GIS도면 실시간 연계·연동 및 스마트 전위측정기를 이용한 원격 전위측정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안전관리 혁신사례 발표 등도 진행한다. 안전관리 및 기술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안전관리 혁신사례’ 를 올해 처음으로 공모한 결과 중압 단일배관 비상공급 대책, 밸브 전주기 수명관리, 밸브 플랜지 누설부 신공법 정비 등 10가지 주제가 선정돼 5월17일 안전관리 혁신사례 발표대회를 갖는다.

5월31일에는 ‘안전문화의 달 기념행사’를 개최해 안전관리 혁신사례 우수팀 및 대내외 안전관리 유공자를 포상할 예정이다.

서울도시가스의 관계자는 “5월은 우리에게 뜻깊은 교훈을 기념하는 달”이라며 “안전문화 확산 및 ICT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현장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