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LG전자가 신가전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14조9,151억원, 영업이익 9,006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각각 1.4%, 18.7% 감소했다.

LG전자의 1분기 실적은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사업본부가 이끌었다. H&A사업본부의 매출액 5조4,659억원, 영업이익 7,276억원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분기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매출액은 국내시장에서 건조기, 스타일러, 공기청정기 등과 같은 신가전의 판매가 늘었고 유럽, 아시아지역의 판매 호조로 전년동기대비 11% 늘었다.

영업이익은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 확대와 원가절감에 힘입어 전년동기대비 30.5% 증가했다. 개별 사업본부 영업이익이 분기 7,000억원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영업이익률도 생활가전 분기 사상 최대인 13.3%다.

HE사업본부는 매출액 4조237억원, 영업이익 3,465억원으로 전년대비 2.9% 줄었다. 영업이익은 중남미 등 신흥시장의 환율악화로 전년동기대비 감소했지만 올레드 TV 등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에 힘입어 영업이익률은 8.6%를 기록했다.

BS사업본부는 매출액 6,256억원, 영업이익 555억원으로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소폭 감소했다.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는 판매가 늘었으나 태양광모듈의 판매가 줄었다. 영업이익은 미국의 세이프가드, 주요 시장의 판매가격 하락 등으로 전년동기대비 감소했다.

MC사업본부와 VS사업본부은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MC사업본부는 매출액 1조5,104억원, 영업손실 2,035억원을 기록했다. 스마트폰 매출이 감소하면서 영업손실이 이어졌지만 지속적인 사업구조 개선으로 손실규모는 전분기대비 36.1% 줄었다.

VS사업본부는 매출액 1조3,470억원, 영업손실 154억원을 기록했다. 원자재가격의 상승과 신규 프로젝트에 대한 자원 투입이 있었지만 매출 확대, ZKW 실적반영 등으로 영업적자는 전년동기대비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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