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公 신재생센터, 예비창업패키지 부산설명회 개최
에너지公 신재생센터, 예비창업패키지 부산설명회 개최
  • 송명규 기자
  • 승인 2019.0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재생E·에너지신산업에 관심 있는 청년 예비창업자 대상
저민수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산업실 대리가 부산대학교 효원산학협동관에서 2019년 예비창업패키치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다.
전민수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산업실 대리가 부산대학교 효원산학협동관에서 2019년 예비창업패키치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소장 이상훈)는 지난 3일 부산대학교 효원산학협동관에서 에너지분야에 관심 있는 대학생, 청년들을 대상으로 2019년 예비창업패키지 부산지역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에너지분야 창업사업 소개뿐만 아니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와 대학교간 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더불어 신재생에너지분야 기술혁신형 창업아이템을 소개하고 에너지분야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들과 자유롭게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울산으로 이전한 에너지공단은 경상권 지역의 산학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청년 창업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예정이다.

전민수 에너지공단 대리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에너지분야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예비(청년)창업가들이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길 바라며 에너지분야 창업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시장 활성화로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에너지분야 2019년 예비창업패키지는 7일까지 모집하고 있으며 만 39세 이하 사업자등록 경험이 없는 예비(청년)창업자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052-920-071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