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코딩, 재미있는 메이커 교실이 진행되고 있다.
신기한 코딩, 재미있는 메이커 교실이 진행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지난 4일부터 7월26일까지 사회적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태안 소재 본사 사옥에서 지역 중·고등학생 26명을 대상으로 ‘신기한 코딩, 재미있는 메이커 교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부발전 직원의 순수한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의 코딩·메이커분야는 4차산업혁명 시대의 주역이 될 청소년에게 필수적인 창의융합인재교육(STEAM)으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미 해외 주요국가 및 수도권에서는 소프트웨어 코딩과 메이커교육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지만 태안지역의 청소년들은 상대적으로 이 분야에 대한 정보 접근이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정보화 격차를 해소해 보고자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은 정보통신기술사 자격과 공학박사 학위를 가진 회사 내부의 전문인력을 활용, 5월부터 3개월간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실습위주의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교육 과정은 코딩, 리눅스, 3D 프린팅, 전자회로, 마이크로컨트롤러, 센서·모터, 최신 ICT기술에 대한 내용으로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를 ICT기술로 어떻게 실현할 수 있는지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함양에 목표를 두고 진행된다.

서부발전의 관계자는 “정보화시대를 넘어 4차산업혁명 시대에 본격적으로 진입하는 시점에 발맞춰 서부발전이 ICT분야에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실현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